반응형

 

 

집을 구하기 위해서 다양한 상품들에 대해서 알아보고 있는 경우 제일 중요한 것으로는 얼마나 추가가 되냐는 점인 것 같은데요. 

 

이는 전세자금 대출 이자계산을 통해서 너무 높은 경우라면 해결을 하는 동안 부담이 될 수 있기 때문에 비교를 통해서 제일 유리한 조건이 되어야 합니다. 


계산기들이 다양하게 있어서 직원과 상담을 하지 않고도 알아낼 수 있는데요. 

 

전세자금 대출 이자계산을 해본 결과 2억 원을 1.5%로 적용이 되고 6년의 기간으로 해본 결과인데요. 

 

그렇게 추가적인 내용으로는 약 9,259,871원이 되네요. 


적용되는 범위는 부부합산의 연소득과 기간에 따라서 달라지게 되는데요. 

 

최저 연 2.25%부터 최대 연 3.15%가 돼요. 

예를 들어 15년으로 계약을 하고, 2천만 원 초과부터 4천만 원 이하라면 연 2.65%가 됩니다. 


우대의 경우 가구의 종류에 따라서 달라지게 되는데요. 

 

이는 중복으로는 받을 수 있고, 다자녀는 0.5% p가 되고, 나머지는 0.2% p가 됩니다. 

 

그리고 추가도 받을 수 있는 이내는 청약을 가입한 분들로 본인 또는 배우자가 가입을 하였다면 됩니다. 

 

이 역시 기간에 따라서 최저 연 1.6%부터 2.2%까지 가능해요.





돈빌릴곳 편히 알아보자


동분서주를 하시더라도 결국 자신이 이용할 수 있는 금융기관은 있기 마련이니 일단 마음만큼은 잘 다스리셨으면 하네요. 

 

오늘 시간에는 조금 편안한 기준으로 사용할 수 있는 금융에 대해 요약된 내용으로 이야기를 하려고 합니다. 


사전에 이야기를 드리자면 금융기관에서는 크게 소득자와 무소득자로 구분해서 이용할 수 있는 것들이 겉으로 나타나지 않게 구분되어 있는 경우가 있습니다. 

 

먼저 살펴볼 기관은 작지만 급여를 받고 있는 분들이 이용할 수 있는 돈 빌릴 곳에 대한 사항을 먼저 살펴보고 차차 이야기를 더 해나가려고 하는데요. 


소득이 있다는 점이 하나의 강력한 장점이 될 수 있는 분야가 금융입니다. 

 

이번 금융에서도 그 크기에 대해서는 자격제한사항으로 제시되지 않지만 결국 소득이 있는 분만 이용할 수 있다는 점은 알 수 있는데요. 

 

물론 그렇지 않은 상황에 놓여 있는 분들도 있으실 겁니다. 


이런 분들은 사실상 금융기관별로 발로 뛰더라도 돈 빌릴 곳을 찾는다는 것이 매우 힘들게 느껴지실 수 있다는 생각은 사실이라고 여겨집니다. 

 

하지만 직접 방문을 하시는 것보다는 편안하게 인터넷을 통해서 알아보시는 방법이 더욱 편리한데요. 


대체로 예전 생각에 사로잡혀서 그냥 금융기관에 가면 뭐라도 있을 것 같다는 생각을 하시는데요. 

 

대체로 각 금융지점에서 진행하는 대표적인 것들은 대부분 온라인상에 제공되고 있다는 점을 감안한다면 굳이 지점에 시간 내서 가면서까지 알아보셔야 할 필요까지는 없을 듯하네요.



반응형

+ Recent posts